한국유네스코협회연맹에서는 고려대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들에게 1998년부터 교육부 후원 하에 실시되어 온 문화교류 봉사 프로그램인 "외국인과 함께하는 문화교실"(CCAP:Cross Cultural Awareness Programme)를 홍보를 하려고 합니다. 


본 프로그램은  통역 및 문화교류에 관심 있는 대학생 및 대학원생 모두 참여 가능 하며 한국인 뿐만 아니라 문화교류에 관심 있는 외국인 재학생도 참여 가능합니다.

 

CCAP(외국인과 함께하는 문화교실)는 한국 청소년들의 문화간 이해 증진을 통한 세계시민의식 고양을 목적으로 마련된 프로그램입니다


1명의 외국인문화교류자원활동가(CEV; Cultural Exchange Volunteer; 한국에 거주하고 있는 외국인)와 한국어통역자원활동가(KIV; Korean Interpretation Volunteer;2외국어가 가능한 한국 대학생)가 한 팀이 되어 서울지역에 있는 초//고등학교에 방문하여 문화수업을 진행을 하게 됩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교환학생으로 또는 한국어를 배우기 위해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학생들에게는 한국사회를 직접 체험하고 이해하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입니다또한 통역하는 한국 학생들은 본인의 재능을 기부하여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며 다양한 문화권의 사람들과 교류할 수 있는 경험이 될 것입니다새로운 문화를 접하게 되고 다양한 문화권의 친구들을 만남으로서 참가자들은 소중한 경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

 

첨부파일에 더 자세한 정보를 기재하였으니 확인하시고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관련사항은 한국유네스코협회연맹 CCAP 담당자에게 연락주시면 됩니다. 연락처는 첨부파일에 기재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