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학년도 제 2학기 일반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심사 안내
가. 주요일정 및 관련 사항
- 2015학년도부터 학위청구논문 심사를 인터넷으로 신청하고 서류제출기간에 관련서류를 소속학과행정실에 제출
1) 학위청구논문 심사 인터넷 신청기간
- 1차 신청기간 : 2015년 8월 17일(월) ~ 9월 14일(월) 16:00
- 2차 신청기간 : 2015년 9월 23일(수) ~ 10월 15일(목) 16:00
2) 신청방법 : 포탈로그인 > 학적/졸업 > 논문심사 >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
3) 등록금납부기간 (학위청구등록금)
- 1차 등록기간 : 2015년 9월 17일(목) ~ 9월 21일(월) 16:00
- 2차 등록기간 : 2015년 10월 20일(화) ~ 10월 21일(수) 16:00
4) 심사료 : 인터넷심사신청 기간에 신청을 하고 심사료 납부기간에 심사료고지서를 출력하여 하나은행에 납부함.
* 의과대학, 보건과학대학, 세종캠퍼스소속의 학과는 가상계좌가 아닌 지정된 계좌로 납부하며 입금시 입금자명을 성명+학번 끝 3자리로 함.
5) 심사료 납부기간 : 2015년 10월 20일(화) ~ 10월21일(수)
소속대학
|
은행명
|
계좌번호
|
소속대학
|
은행명
|
계좌번호
|
법과대학
|
하나
|
가상계좌
|
디자인조형학부
|
하나
|
가상계좌
|
경영대학
|
하나
|
미디어학부(언론학과)
|
하나
|
||
문과대학
|
하나
|
문화재학협동과정
|
하나
|
||
생명과학대학
|
하나
|
의과대학
|
하나
|
576-910003-93105
|
|
정경대학
|
하나
|
보건대학
|
하나
|
576-910011-67205
|
|
이과대학
|
하나
|
|
|
|
|
공과대학
|
하나
|
인문대학
|
하나
|
670-910018-45805
|
|
사범대학
|
하나
|
과학기술대학
|
하나
|
670-910018-33805
|
|
간호대학
|
하나
|
경상대학
|
하나
|
670-910018-39605
|
|
정보통신대학
|
하나
|
약학대학
|
하나
|
670-190505-02705
|
나. 논문심사신청서류 제출
1) 제출기간 : 10월 21일(수) ~ 10월22일(목)
: 아래의 논문 및 서류를 소속학과행정실에 제출
① 심사위원 추천서 및 심사위원 명단은 지도교dding: 0px; border: 0px; color: rgb(91, 91, 91); font-family: Dotum; font-size: 12px; line-height: 16.8px; background: rgb(255, 255, 255);"> ② 심사신청서에 담당자 확인은 소속학과행정실에서 확인
③ 심사용 논문 1부는 지도교수님께 직접 전달, 나머지는 소속학과행정실에서 심사위원께 전달함
④ 논문심사신청서는 인터넷 신청후 출력
⑤ 심사신청서 및 심사결과보고서의 첫페이지부터 마지막 페이지까지 모두 소속학과행정실에 제출하면 소속학과행정실에서는 안내문 또는 심사용논문과 함께 심사위원장과 심사위원에게 심사결과보고서 부분을 전달함
구 분 |
석 사 |
박 사 |
비 고 |
|
심사용 논문 |
1. 지도교수 각 1부 2. 소속학과행정실 2부 |
1. 지도교수 각 1부 2. 소속학과행정실 4부 |
假製本 논문 |
|
학 위 청 구 논 문 양 식 |
심사신청서 및 제출승인서 |
인터넷 신청 후 출력 |
|
|
심사신청서 |
|
인터넷신청 후 출력 |
|
|
제출승인서 |
|
1.추천요지는 지도교수가 작성 2.지도교수, 동일학과교수, 학과주임 날인 |
별도양식 |
|
심사위원 추천서 |
1.추천은 지도교수가 함 2.지도교수, 학과주임 날인 |
별도양식 |
||
외부심사위원 주소록 |
인적사항, 은행명(계좌) 등을 정확히 기입 |
심사료지급 관련 |
||
심사결과보고서 |
청구학위, 학과, 학번, 지도교수, 전공, 성명, 논문제목을 기록 |
심사위원장이 작성 |
||
첨 부 물 |
|
SCI급 국제저명학술지나 한국연구재단 등재지 및 후보지(비자연계) 게재 증명서 1부(2009년 9월 입학자부터) |
|
|
주민등록초본(입학 후 군필자에 한함) |
||||
학위청구논문 연구윤리 준수확인서(소정양식) |
||||
심사료 |
일 반 |
150,000원 |
500,000원 |
가상계좌 납부 |
학연산 |
200,000원 |
600,000원 |
다. 논문심사 결과보고서 및 심사요지 등 제출 : 12. 11(금)까지
- 최종 논문심사 완료 후 심사위원장이 심사결과 및 심사요지를 기재하여 소속학과행정실에 제출함.
라. (도서관홈페이지)논문업로드 : 2015. 12. 28.(월) ~ 2016. 1. 8(금)
이용자서비스>학위논문제출">http://library.korea.ac.kr>이용자서비스>학위논문제출
마. (도서관)완제본논문 사본, (소속학과행정실)완제본논문 속지복사본 제출
: 2016. 1. 7(목) ∼ 8(금)
바. 유의사항
1) 완제본논문 작성요령
: 지식기반포탈시스템(Kupid)의 ?지식관리>기획지식>규정>학칙? 및 대학원홈페이 지의?학사안내 >학칙 및 제규정 > 일반대학원 시행세칙?에 있는 ‘일반대학원 시행세칙’ 제 7장 ‘학위논문 제출 및 심사’ 참조. (판형은 4?6배판임)
2) 접수된 논문심사신청서 및 심사료는 반환이 불가능함.
3) 논문제목 변경
: 완제본논문과 ‘심사결과보고서’의 논문제목이 일치하여야 하며, 변경시 심사결과보고서’ 의 제목을 수정하고 심사위원장이 날인하여야 함.
4) 완제본 논문제출
①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korea.ac.kr)의 「이용자서비스>학위논문제출」에 논문을 Up-load 하고, "학위논문제출 확인증"을 출력하여 지정된 도서관에 "완제본논문"을 제출 후 확인증에 날인 받음.
② 소속학과행정실에 ‘학위논문제출 확인증’, ‘완제본논문속지 복사본’을 제출.
5) 제출기한 엄수
: 제출기한을 넘긴 심사서류와 완제본논문은 접수하지 않으며, 2016. 1. 8(금)까지 ‘학위논문제출 확인증’, ‘완제본논문속지 복사본’을 제출하지 않을 경우 불합격으로 처리함.
2015. 8.
대 학 원 장